블로그&블로거2007. 8. 1. 16:28

제가 자주 방문하는 블로터닷넷의 이희욱 기자님의 블로그에 일전에 소개된 유튜브 동영상 중 정말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동영상 한 편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. (이희욱 기자님 감사합니다.^^)

소개 이유를 말씀드리자면


  1. 첫번째 동영상의 배경 음악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팝송 중 하나인 돈 맥클린의 "Vincent"란 곡이란 점 (잠시 학생시절 독서실에서 라디오 들으며 공부하던 추억에 잠겼었답니다. ^^)
  2. 개인적으로 가장 성공한 웹 2.0 모델이라 생각하는 세컨드라이프 안에서만 볼 수 있다는 점 . 참고로 세컨드라이프를 모르는 분이 계실까봐 최근 읽은 위키노믹스란 책에서 인용하자면 "영화 매트릭스와 마이스페이스와 이베이의 부정한 자식 – 비즈니스 위크 필진 중 한 사람인 로버트 호프의 표현"이란 말이 딱 어울리는 MMOG(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) 사이트(유료)입니다.
  3. 신종어인 머시니마라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는 점입니다. 아래의 동영상을 만든 로비 딩고는 세컨드 라이프 머시니마입니다. 이희욱 기자님의 글을 인용하자면 머시니마(Machinima) 'machine+animation+cinema' 합성어로, 게임 엔진을 활용해 만드는 영화를 말한다고 합니다.

감미로운 동영상의 3차원 화면이 실제 만들어져 있다는 점 (물론 현실에서는 아니지만)과 이를 만든 사람이 자신의 직업을 이를 통해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며 2007년 지금이 이럴진데 앞으로 어떤 놀라운 세상이 펼쳐질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. 자 이제 아래 동영상을 감상해보세요.



이희욱 기자님의 원문기사: http://asadal.bloter.net/_news/8df435a816293983

로비 딩고의 블로그: http://digitaldouble.blogspot.com/2007/07/watch-worlds.html

Posted by 오피스튜터